책소개
《에니그마》는 세계 2차 대전 당시 실존한 독일군 최고의 암호기 에니그마와 영국 정부 통신 본부가 있었던 블레츨리파크를 소재로 한 히스토리 팩션으로, 희대의 천재 암호학자 앨런 튜링을 비롯한 실존 인물들도 다수 등장한다. 가상의 인물인 주인공 토머스 제리코는 영국 블레츨리파크 최고의 암호 해독가로, 독일군의 4중 회전자 에니그마의 암호 샤크를 파해하는 데 큰 공을 세우지만 그에게 일방적으로 이별을 통보했던 애인 클레어는 사라져 버리고, 암호 파해를 눈치챈 독일군이 부호 체계를 바꿈으로써 전세는 순식간에 다시 독일군 쪽으로 기운다. 독일군의 유보트가 미국의 대규모 보급품 호송 선단을 노리는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서, 사라진 애인과 샤크의 파해법을 찾아내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토머스 제리코. 철저한 고증과 정교하고 클래식한 플롯, 주관 있는 역사의식과 품격 있는 서술 속에서 수줍음 많은 천재의 우울하고도 놀라운 활약이 숨 막히게 펼쳐진다.
저자소개
1957년 영국 노팅엄에서 태어난 로버트 해리스는 케임브리지 대학을 졸업하였다. 대학 졸업 후 해리스는 BBC 뉴스나이트와 각종 파노라마 프로그램의 리포터로, 또 <옵저버>의 정치 담당란 기자로, <선데이 타임스>와 <데일리 텔레그래프>의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기도 했다. 브리티시 프레스 어워드(British Press Award)에서 올해의 칼럼니스트로 선정되기도 했던 로버트 해리스는 칼럼니스트 활동 중에도 틈틈이 작품을 써왔다.
이렇게 발표된 것이 『당신들의 조국』으로 이 작품은 히스토리 팩션의 새 장을 열며 언론과 독자들에게 큰 찬사를 받았고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또한 HBO에서 TV영화로도 제작된 바 있다. 이후 로버트 해리스는 2차 대전 당시 독일군과 연합군의 정보 전쟁을 다룬 『이니그마』와 스탈린의 숨겨진 노트를 다룬 『아크엔젤』을 발표하며 일약 히스토리 팩션계의 대부로 떠올랐다.
이 외에도 해리스는 동시대를 다룬 《고스트라이터(The Ghost)》, 《어느 물리학자의 비행(The Fear Index)》과 드레퓌스 사건을 다룬 히스토리 팩션 《An Officer and a Spy》를 발표하였으며, 현재 로마사 3부작의 제3부를 집필 중이다. 그의 소설은 전 세계 37개 언어로 번역되었고, 현재 아내 그리고 네 명의 자녀와 함께 영국 버크셔에 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