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공부하러 놀러가요

공부하러 놀러가요

저자
이정은,신지우,윤채영,김본이 저
출판사
선애학교 출판
출판일
2014-04-17
등록일
2015-01-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5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대안학교 아이들의 프로젝트 여행 『공부하러 놀러 가요』

이 책은 선애학교 학생들이 내놓는 첫 번째 여행기이다. 16살 동갑내기 여학생 4명이 떠난 생애 최초의 해외배낭 여행! 위험하고 곤란할 일이 생길 수도 있을 거라는 우려를 뒤로 한 채 이들은 과감히 여행을 떠났다.
직접 경비를 마련하고 일정을 짜고 정보를 모아 떠나기까지 몇 달의 시간이 걸렸지만, 어른들은 인내심을 가지고 이들을 지켜보았고 함께 사는 공동체 마을 주민들의 후원으로 드디어 여행은 시작될 수 있었다.
동남아 일대를 도는 한 달간의 일정은 태국의 대안학교 무반덱에서 절정을 맞는다. 한글을 익히고 K-pop을 따라 부르는 태국 아이들과 어울리며 국경을 초월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모습은 뿌듯하기까지 하다.
여행에서의 감상을 학생들이 글로 정리하고 사진과 동영상을 온라인 카페와 유튜브에 올리고 직접 표지와 삽화를 그려 책으로 내놓았다. 모든 과정은 대안학교인 선애학교의 졸업 커리큘럼 중 하나였다. 하고 싶은 것을 꿈꾸고 구체화하는 과정 속에서 아이들은 성취감과 책임감, 동료애를 확인하며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여타 여행기와는 달리 이 책에서 관광 정보에 대해 특별한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아이들만의 톡톡 튀는 설명과 여행팁, 밝은 에너지는 읽는 내내 웃음을 자아낸다. 이들은 청소년다운 풋풋한 감성으로 현실에 충실하며 자유분방하게 행동하지만, 이들에게서 서로를 배려하는 속 깊은 마음씨, 순간순간 여행의 의미를 찾으려는 진지함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아이들이 붙인 ‘공부하러 놀러 가요’라는 제목은 학생들을 틀에 가두지 않으려는 선애학교의 신념과 그 뜻을 잘 알고 자신들의 미래를 알아서 개척하려는 아이들의 의지를 반영한다. 여행 이야기와 부모들의 후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녹아 나오는 대안학교, 공동체에 대한 나름의 생각들, 그들만의 자유로움, 넉넉함, 따스함을 엿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