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금란지계 1

금란지계 1

저자
이동영 저
출판사
더플래닛
출판일
2012-12-28
등록일
2014-01-0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864K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누구나 인생에 영향을 가장 많이 끼치는 사람이 한 명은 있다.

눈 내리는 어느 날, D 도시에 살던 중학생 이정태의 반으로 서울에서 전학을 온 한 아이가 있다. 큰 키에, 넓은 이마, 항상 생각에 잠겨 있는 눈을 한 전학생 김덕호는 공부도 잘하고, 집안도 좋은 소위 엄친아이다. 평범한 중학생인 이정태의 눈에 그런 김덕호는 친해지고 싶은 친구 1순위로 비친다. 같은 반, 같은 아파트에 살던 덕호와 이정태는 이정태의 의식적인 노력으로 친한 친구가 되면서, 서로 깊게 의지하는 친구로 발전한다. 어렸을 적 친구로 맺어진 인연 덕분에 이정태와 김덕호는 가까워졌다, 멀어지기를 반복하며 20년 넘도록 우정을 나눈다.


친한 친구의 비밀을 찾아 나가는 주인공, 끝내 주인공이 발견한 것은?

엄친아 김덕호는 대한민국에서 손꼽히게 잘 나가는 심장외과 전문의가 되고, 유학을 갔다 귀국한 이정태는 회사원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남부러울 것 없어 보이는, 모든 조건을 가진 김덕호는 평범한 사람들이 생각할 수도 없는 일을 저지르고 마는데……. 어렸을 적부터 누구보다 김덕호와 친하게 지냈던 이정태는 김덕호와 자신의 우정을 되짚어가며 일이 벌어지게 되어버린 이유를 파헤치고자 한다. 아무도 이해하지 못하는 김덕호를 위해 직접 발 벗고 나서는 이정태가 찾아낸 것은 과연 무엇일까?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끔 가장 보편적인 것.

이정태와 김덕호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독자들은 자기 자신을 돌아볼 기회를 가지게 된다. 작가는 아무 상관 없어 보이는 이 두 사람의 이야기를 통해 평소 무심코 지나쳤던 것들과 묻어두고 의식하지 않았던 것들의 소중함에 대해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 더 나아가, 현재 생활에 불만족인 사람들과 힘든 일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향해 ‘자아 성찰을 통한 외, 내부의 변화’를 이끌어 가기를 간접적으로 제시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