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행복을 무기로 싸우는 사람은  쓰러져도 여전히 행복하다

행복을 무기로 싸우는 사람은 쓰러져도 여전히 행복하다

저자
미키 기요시 저/이윤경 역
출판사
B612
출판일
2018-02-25
등록일
2019-06-2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NHK ‘100분으로 명저’ 2017년 4월의 책으로 선정!!
200만 일본 독자를 사로잡은 인생철학의 명저!!

지난 2017년 4월 NHK ‘100분으로 명저’는 일본 최고의 철학자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미키 기요시의 저서 『행복을 무기로 싸우는 사람은 쓰러져도 여전히 행복하다』를 이달의 책으로 선정했다. ‘100분으로 명저’는 매달 동서양의 명저 중 하나를 뽑아 한 달 간 100분의 시간을 할애해 책을 소개하는 교육채널의 권위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에게도 익숙한 『논어』, 『삼국지』를 비롯한 동양의 고전들과 『죄와 벌』, 『어린왕자』등 서양의 작품들을 명저로 소개한 바 있다. 여전히 일본 대학생들의 필독서로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이 책의 해설은 『미움받을 용기』의 저자 기시미 이치로가 맡았다. 이를 계기로 그동안 200만 부 넘게 판매된 『행복을 무기로 싸우는 사람은 쓰러져도 여전히 행복하다』가 다시 한 번 독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행복을 무기로 싸우는 사람은 쓰러져도 여전히 행복하다』의 연재를 시작한 1938년, 미키 기요시의 나이는 마흔하나였다. 이 책은 마르크시즘에 기울어 자유주의와 사회주의를 통합하려는 시도를 했다는 오명을 쓰고 교단에서 물러난 저자가 일본의 군국주의에 저항하는 글들을 쓰다가 전쟁 협력자라는 비판과 전쟁 비협력자라는 비판을 동시에 받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빠져든 인생론에 대한 결과물이다. 이후 다시 교단에 복귀할 기회를 얻지만, 1945년 3월 28일 그는 경시청에서 탈주한 친구에게 밥 한 그릇과 옷 한 벌을 줬다는 이유로 사상범으로 체포되어 일본이 패망한 후 1945년 9월 26일 감옥에서 숨을 거둔다. 『미움받을 용기』의 저자 기시미 이치로는 패전 직후 그가 석방만 되었더라도 종전 후 일본과 현대 철학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을 것이라고 말하며 그의 죽음을 안타까워했다.

미키 기요시의 철학 인생 전체가 녹아든 이 책에는 죽음, 행복, 분노, 질투, 희망 등 인생에서 누구나 한 번쯤 부딪힐 만한 주제들로 가득하다. 인생이란 무엇인가, 사람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흥미로운 내용이 담겨 있다.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도 이 책이 신선하게 다가오는 이유는 철학적 사색을 바탕으로 한, 인생의 본질에 대한 담담하면서도 날카로운 통찰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경제적 풍요와 사회적 성공을 행복으로 여기는 현대는 치열한 경쟁사회와 효율지상주의 풍조 속에서 자신을 잃어버리기 쉬운 시기다. 이 책을 통해 행복이란, 고독이란, 죽음이란 무엇인가라는 보편적인 철학적 물음과 마주하고 인생을 진정으로 풍요롭게 만드는 법에 대해 생각해보자.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