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나이인 이야기

나나이인 이야기

저자
홍정현 역
출판사
지만지
출판일
2018-11-13
등록일
2019-06-2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나나이인은 중국과 교류가 빈번한 관계로 중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외모는 몽골로이드 계열로, 황갈색의 피부에 머리카락은 직모이고, 광대뼈가 튀어나왔으며 키가 작은 편이다. 정착지의 특성에 따라 어로, 수렵, 채집을 생계 수단으로 삼는다. 이들은 하늘, 땅, 물, 숲 등 자연물에 인간의 생활과 운명에 영향을 주는 정령들이 존재한다고 믿었으며 호랑이와 곰을 숭배했다. 타이가 숲속의 특별한 나무에 절을 하며 기도를 올리고 다양한 귀신들과 쉽게 접촉할 수 있도록 동물이나 인간 형상을 만들어 집 안에 두기도 했다. 장례와 관련해 눈에 띄는 점은 장례 참석자들은 7일 밤을 잠을 자지 않았다고 한다. 죽은 자의 영혼이 7일 동안 생전 자신이 생활한 모든 곳을 둘러본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개와 고양이가 주인 노부부를 위해 산 넘고 물 건너 도둑맞은 요술 쌈지를 찾아 갖고 온다는 이야기 <요술 쌈지>, 가문의 수호자인 듈렌의 명령으로 나나이인의 땅과 자연을 황폐하게 만든 악령 새 코리를 물리치기 위해 길을 떠난 가르팜디의 이야기 <명사수 가르팜디>, 게으른 폭초가 뻐꾸기를 잡아먹으면 행운이 온다는 나나이인 미신만 맹신한 채 욕심을 과하게 부려 굴러온 행운을 제 발로 차 버린다는 이야기 <뻐꾸기가 가져다준 재물> 등 총 열여섯 편의 나나이인 설화를 소개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