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소설, 어떻게 읽고 써야 하는가?
- 저자
- 산드라 스코필드 저/임현택 역
- 출판사
- 처음북스(CheomBooks)
- 출판일
- 2018-03-23
- 등록일
- 2018-12-1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1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책의 시각과 전개는 쉽게 입소문이 퍼질 만큼 파급력이 있어야 하고, 제목은 모두의 눈길을 끌만큼 자극적이어야 한다. 가슴 속 깊이 와닿는 무언가도 있어야 입소문이 난다. 여기에 운이 더해져야 비로소 책의 매력이 드러난다.
『소설, 어떻게 읽고 써야 하는가』는 이런 매력적인 책을 쓰고 싶은 사람, 단 한 명의 독자도 소중한 사람, 글쓰기라는 가장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싶은 사람을 도와 작가로 만들어 줄 단 하나의 책이다.
이 책이 다른 글쓰기 책과 다른 점
?불확실하고 복잡하게 얽힌 이야기에서 진정한 소설이 탄생한다고 믿는다.
?해결책을 정해 놓고 따라만 오라고 강요하지 않는다. 글을 쓸 때 고려할 질문과 제안 중 어떤 문제에 집중할지는 전적으로 자신에게 달렸다.
?글 고치기는 문장을 이리저리 옮기고 뜯어고치는 것이 아니라 숙고와 분석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새로운 이야기를 준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 책이 출간돼서 나름의 독자를 찾으면 좋겠지만, 꼭 베스트셀러가 되고 영화로 만들어져야 한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저 자신만의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는 나름의 방법을 찾기를 기대한다.
?소설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도 알려준다.
저자소개
산드라 스코필드Sandra Scofield는 일곱 편의 소설을 썼다. 『기대 이상』은 국내도서대상 후보작에 올랐고, 『언제 이집트에 가보겠어』는 텍사스 우편협회 최고소설상을 받았다. 『만들어진 죄』라는 자서전과 『사랑과 슬픔의 미스터리: 평범한 여성의 삶에 대한 단상』이라는 가족 관련 에세이도 출간했다. 최근에는 『수영, 육십 노인의 이야기』라는 소설을 출간했다. 『장면 적기: 소설 작가의 기본기』라는 글쓰기 책을 쓰기도 했다. 스코필드는 현재 솔스티스 MFA 프로그램 창작 과정 파인 마노 컬리지의 교수며, 아이오와 대학 여름 글짓기 축제에서 여러 해 동안 강의했다. 오레곤 주의 미졸라, 몬타나, 포틀랜드에서 살고 있다.
목차
들어가기 006
1장: 소설, 어떻게 읽고 써야 하는가?
소설의 연속선: 두 가지 시선 034
소설의 서술 방법 알아보기 048
2장: 초고 고쳐 쓰기: 설명과 연습
고쳐 쓰는 단계 090
- 첫 번째 단계: 자세히 살펴보기 104
- 두 번째 단계: 계획하기 232
- 세 번째 단계: 과정 267
- 네 번째 단계: 다듬기 276
부록: 공부거리
실제 소설에서 배우기 284
시나리오 샘플 297
스토리보드 만들기 307
장면 묘사 템플릿 318
감사의 말 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