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처음 읽는 대학·중용

처음 읽는 대학·중용

저자
주희 저
출판사
행성B
출판일
2017-05-10
등록일
2018-07-1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죽기 전에 한 번은 읽어야 할 동양고전,
쉽고 친근한 풀이로 만나자!


“왜 공부해야 하는가?”에 대한 대답이 『대학』이라면 “어떻게 자신을 수양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은 『중용』이다. 본래 『예기』 안에 있던 것을 주희가 『대학』과 『중용』으로 분리해냈다. 『대학』, 『중용』은 『논어』, 『맹자』와 함께 ‘사서四書’로 불릴 정도로 유학의 핵심을 담고 있는 고전이다. 지금에 와서는 한문 공부의 입문서로도 각광받고 있다. 동양 학문의 기본 목표와 이론이 담겨 있는 데다 문장이 간결하고 세련되어 한문의 기본 문맥을 익히기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동양고전은 어렵고 재미없다는 선입견을 가진 독자들을 위해 기획된 행성B의 [고전 친숙하게 읽기 시리즈] 두 번째 권인 『처음 읽는 대학·중용』는 그야말로 『대학』과 『중용』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을 위한 책이다. 고전은 고루하고 예스럽다는 편견을 깨고, 현대적인 어투를 사용해 최대한 친근하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한자어에 익숙하지 않은 젊은 세대들이 고리타분하고 복잡하게 느끼지 않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그다지 유용하지 않은 모든 내용을 싣기보다는 꼭 새겨야 할 문장을 추려 더 친절하게 해설해주려고 했다. 고전은 긴 시간이 흘러도 언제나 우리 삶에 중요한 메시지를 던져준다. 더 멀리 인생을 바라보고 싶을 때, 삶에 위로와 통찰이 필요할 때, 이 책이 큰 용기와 지혜의 선물이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