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철학의 참견

철학의 참견

저자
신승철,이윤경 공저
출판사
서해문집
출판일
2017-06-01
등록일
2017-09-1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오늘도 멍했습니까, 아니면 욱하셨나요?
꼬이고 헝클어진 일상에 부치는 18통의 해설서


철학자가 시시콜콜한 일상에 참견을 한다면 어떨까? 이를테면 층간소음이나 주차문제로 이웃과 시비가 붙었을 때, 밑도 끝도 없이 싫은 사람과 함께 일해야 할 때, 직장 내 은따 혹은 학교 내 왕따문제나 인터넷 악성댓글, 혐오발언, 신상털이, 보이스피싱, 오타쿠 문화까지 이 좌충우돌한 일상에 대해 철학이 ‘할 얘기’가 있다면?

여기, 별걸 다 참견하는 철학자 K씨가 있다. 어느 날 접시 위에 놓인 고등어가 딱해보여 채식만을 고집하게 됐다는 섬세한 감성의 생태철학자 신승철. 생명과 생태, 윤리적 소비에 대한 주제를 오랜시간 탐독해온 그가, 이번에는 오지랖 넓은 K씨로 분해 특유의 섬세함으로 범속한 일상의 문제에 시시콜콜 끼어들며, 책《철학의 참견:우리들의 헝클어진 일상을 바로잡는 철학자의 쓴소리》를 썼다. 이번에는 혼자가 아니다. 문래동 철공소 골목에 철학공방 ‘별난’을 공동 운영하는 배우자 이윤경과 함께 펜을 들었다. 두 사람은 누구나 살면서 맞닥뜨리는 일상의 온갖 문제에 대해 남자로서, 여자로서, 각자의 사회적 역할로서, 한 인격체로서 겪은 경험치와 고민, 희로애락의 감정들을 ‘이건 내 얘기야’ 싶을 만큼 재치 있는 콩트에 녹이고 깊이 있는 철학 해설을 더해 책을 완성했다. 우리 삶의 문제들을 보다 구체적으로 들여다보는 도구로서 ‘철학’이 어디까지 얘기할 수 있는가에 대해, 이 책은 참신한 시도만큼이나 깊은 공감의 파동을 불러온다.

일그러진 시대, 헝클어진 일상… 그 속에서 오늘도 멍하거나 욱했다면 삶을 새롭게 재정비할 철학수업에 귀 기울여보자!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