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썸 타는 천문대

썸 타는 천문대

저자
지웅배 저
출판사
살림출판사
출판일
2016-10-31
등록일
2018-02-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우주가 어려워? 오빠가 알려줄게!”

세계적인 3분 과학 토크 페스티벌 페임랩FameLab이 인정한
과학 커뮤니케이터 지웅배의 로맨틱한 천문학!

“그거 아니? 태양과 솔로의 공통점.”


SF 만화 하나는 한 사람의 인생에 얼마나 큰 영향을 줄 수 있을까? 만약 평생의 업(業)을 결정하는 데에 영향을 준다면? [은하철도 999]는 어린이에게 어떤 삶을 꿈꾸게 할까?
여기, [은하철도 999] 때문에 천문학의 길을 걷는 20대 젊은 연구자가 있다. 세계 최대의 과학 토크 페스티벌 페임랩(FameLab)에 최초 한국 대표로 출전하고, MBC 예능프로그램 [능력자들]에서 우주 덕심을 제대로 보여준 과학 커뮤니케이터, 지웅배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장 이정모, 팟캐스트 ‘과학하고 앉아 있네’의 원종우(파토), 천문학자 이명현, 『하리하라의 과학 블로그』 작가 이은희 등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활발히 활동하는 저자들의 차세대 인물로도 주목받는 지웅배. 그는 은하를 연구하는 천문학도다. 저자는 별을 관측하면서 ‘사랑’이 별들의 생애와 닮았다는 생각을 했다. 이 아이디어에서 착안하여 과학 커뮤니케이터로서 좀 더 재미있게 우주에 관한 이야기를 전달하기로 했다. 그리고 우주가 130억 년 동안 반복해오는 사랑과 이별 이야기를 담아 첫 책 『썸 타는 천문대』를 썼다.

독자는 이 책을 통해 사랑의 과정을 되새겨보며 천문학의 원리와 개념을 익힌다. 현대의 의미 있는 천문학 이슈에 관한 정보를 얻고, 천문학이 별을 관측하는 일에서 더 나아가 ‘우리가 여기에 있음’을 알리기 위한 과학임을 알게 된다. 책장을 덮고 나면 ‘우리가 모두 별의 일부’임을 깨닫고 세상을 새롭게 보는 눈이 열릴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