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심료내과

심료내과

저자
우미하라 준코 저/홍성민 역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RHK)
출판일
2017-02-24
등록일
2017-06-3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심신의학적으로 마음을 고치는 심료내과 분야 일본 최고 권위자가
위기의 남자들에게 건네는 따뜻한 처방전
“현대 남자의 몸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가?”
누구나 상처받는 현대사회에서 회복력을 키우고 스트레스에 강한 사람이 되는 법

“직장에서도 가정에서도 이제 한계다!”
존재의 위기, 관계의 위기, 능력의 위기에 내몰린 남자들


종신고용과 연공서열 신화가 무너지고 인원감축의 돌풍이 불어댄다. 대면 판매에서 인터넷 판매로 유통 방식이 바뀌면서 기존의 영업 방식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스트레스 요인이 넘쳐나는 현실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지금까지 쌓아온 경력을 살리지 못해 자존심이 무너지고,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하려 발버둥치다 자신의 존재 가치와 정체성을 잃는다. 직장에서도 가정에서도 이제 한계다!

마음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남자들. 나름대로 충실한 매일을 살아온 그들을 갑자기 힘들게 하는 건 무엇일까? 여성들이 아름다움과 젊음을 잃지 않기 위해 애쓰듯, 남성들은 사회적 지위와 높은 수입이 마음을 구속하는 요인이 된다. 예전에는 성실하게 노력하면 나름의 사회적 지위와 안정된 수입을 얻을 수 있다는 희망이 있었다. 그러나 더 이상 고도성장을 기대할 수 없게 된 오늘날에는 무서울 정도로 노력해도 사회적 지위나 안정된 수입을 보장받지 못한다. 어릴 적부터 ‘남자는 강해야 한다’는 사고방식을 강요받으며 살아온 남자들은 지치고 힘들어도 주변에 도움을 청하지 못한다. 남자들의 몸과 마음이 너덜너덜해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하다.

일본의 심료내과 전문의 우미하라 준코는 신간 『심료내과』(원제: 男はなぜこんなに苦しいのか)에서 현대 남성의 스트레스 요인을 ‘정체성 위기’로 인식하고 그로부터 회복하기 위한 제언을 내놓는다. 저자는 스트레스를 이겨내려면 마음을 단단히 무장하고 버텨내기보다 무너지더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유연한 회복력이 필요하며, 사고방식과 생활 습관을 의식하고 바꿔나가면 지금의 문제는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음을 논리적으로 제시한다. 나아가 풍부한 사례와 임상 경험을 토대로 마음의 병을 만드는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힘들 때 주변에 도움을 청하는 법을 알려준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