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흔들림 없이 두려움 없이
- 저자
- 백성호 저
- 출판사
- arte(아르테)
- 출판일
- 2016-12-27
- 등록일
- 2018-01-3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46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염수정 추기경 · 고진하 목사 · 이해인 수녀 · 이주연 목사 · 서명원 신부 · 윤종모 주교 추천
100만 독자를 감동시킨 백성호의 [현문우답],
예수를 찾아 떠나다!
예수는 누구인가? 예수의 말씀에는 어떤 비밀이 담겨 있을까? [중앙일보]에 [현문우답] 칼럼을 연재하며 일상 구도자로서 내면 탐색을 이어온 백성호 기자가 예수에 대한 물음을 품고 이스라엘로 떠났다. 백성호 기자는 종교인 혹은 신자로서 순례를 떠난 것이 아니라 예수의 말씀 속에 숨겨진 깨달음을 구하는 탐구자적 자세로 2000년 전 예수가 거닐던 나자렛 골목과 갈릴래아 호숫가를 걸었다. 예수가 엎드려 기도하던 바위에서, 예수가 제자들에게 말씀을 전하던 언덕에서 다시 읽는 성경은 한 구절 한 구절 새로운 의미로 저자에게 다가왔다. 끊임없이 ‘왜’라는 질문을 던지며 예수의 말씀을 파고들자 숨어 있던 의미들이, 눈앞을 가로막고 있던 벽을 깨며 그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저자는 바로 그 자리에서 지금 우리 곁에 살아 있는 예수를 만나고 그 메시지를 만났다. 『흔들림 없이 두려움 없이』는 ‘예수는 누구인가’, ‘어떻게 예수에게 다가갈 수 있는가’, ‘예수의 말씀에는 어떤 이치가 숨어 있는가’ 하는 물음을 던지고 그 답을 찾아가는 여정이다.
저자소개
1997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후 종교라는 창과 글이라는 통로로 100만 독자들과 깨달음에 대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2008년 제1회 한국기독언론대상에서 「그리스도교 성지순례기-예수의 숨결을 찾아서」로 대상을, 2011년 제19회 불교언론문화상에서 「현문우답」으로 특별상을 수상했다.
특히 지금까지 10년 넘게 연재하고 있는 최장수 칼럼 「현문우답」은 종교의 벽을 넘나들며 각계각층의 인사와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그 칼럼들 중 가장 에센스만 엮어 출간한 『현문우답』은 종교와 세상에 깊은 시선을 가진 저자가 10년 넘게 여러 종교인과 인문학자 들을 만나면서 삶의 공식을 한 땀 한 땀 모아 담아낸 책이다. 한때 쟁쟁한 오피니언 리더들 사이에서 입소문처럼 ‘소장해야 할 책’으로 알려졌던 이 책은, 이후 수많은 독자들의 요청으로 더욱 크게 성장한 저자가 기존의 내용을 보다 깊이 있게, 그러나 보다 알기 쉽고 단순하게 풀어내어 이번에 『만약 마음을 마음대로 쓸 수 있다면』이라는 제목으로 재출간 되었다. 한국 최고의 소설가로 손꼽히는 故최인호 선생이 “나는 백성호 기자의 애독자다. 그의 책이 나온다니 벌써 가슴이 두근거린다. 누구보다 가장 먼저 읽을 것이다.”라고 언급한 만큼 『만약 마음을 마음대로 쓸 수 있다면』에 들어 있는 한 문장 한 문장은 삶의 통찰력으로 가득해 우리의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감정과 생각 들을 다스릴 수 있게 해주는 하나의 화두로써도 손색이 없다.
저자가 지은 책으로는 『이제, 마음이 보이네』, 『인문학에 묻다, 행복은 어디에』, 『생각의 씨앗을 심다』가 있다.
목차
추천의 말 · 염수정, 고진하, 이해인, 이주연, 서명원, 윤종모
프롤로그
1부 예수는 누구인가
예수는 왜 우리 곁에 왔는가
예수는 인간인가 신인가
어떤 예수를 믿고 싶은가
예수는 왜 하느님을 ‘아빠’라 불렀을까
예수에게 아내가 있었을까
예수는 좌파일까 우파일까
2부 예수의 행복론
예수가 말한 ‘가난한 마음’이란
예수가 원수를 사랑하라고 한 이유
가룟 유다는 왜 소금통을 쏟았을까
어떻게 하면 신의 속성을 닮을 수 있을까
예수는 왜 사람을 낚으라고 했을까
예수가 내일을 걱정하지 말라고 한 이유
예수가 직접 말한 천국의 문은 달랐다
3부 내 안의 예수를 만나다
태초에 말씀이 있었나, 빅뱅이 있었나
하느님 나라는 언제 오는가
우리는 언제 안식을 얻는가
예수가 말한 회개는 무엇인가
예수보다 더 강한 나만의 신
당신은 정말 예수의 제자인가
예수는 왜 나의 몸, 나의 피를 받아먹으라고 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