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상처받지 않는 연습

상처받지 않는 연습

저자
후쿠시마 데쓰오 저/박주희 역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RHK)
출판일
2016-11-18
등록일
2017-02-0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8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나를 제대로 알면 약해지지 않는다!”

사람들 사이에서 상처받지 않는 법,
스스로에게 상처주지 않고 사랑하며 사는 법


‘나답게 살아간다는 것’은 어떻게 살아가는 것일까? 나답게 살려면 자존감을 높여야 한다는데 대체 자존감이란 또 무엇일까? 답을 알 수 없는 이유는 어쩌면 나 자신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해서가 아닐까? 게다가 주위 사람들이 말하는 나는 내가 아는 나와 또 완전히 다른 사람이다. 이런 이유는 우리가 사회적 · 개인적 이유로 가면을 쓴 채 살아가기 때문이다. 모두가 좋다고 이야기하는 것들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아도 좋은 척하면서 맞장구를 칠 때가 있고, 혼자만의 시간을 소중하게 여기면서도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것이 ‘더 좋다’는 생각에 불편함을 감내하기도 한다.

분석심리학을 창시한 카를 구스타프 융Carl Gustav Jung은 이렇게 본연의 자기 모습대로 살지 못할 때 억눌린 자아가 갖는 분노와 피로감을 지적한 바 있다. 결국 우리가 사는 게 힘든 까닭, 사람들에게 상처받으며 끌려 다니는 까닭은 겉으로 드러나는 나와 내 안의 억눌린 내가 서로 충돌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찌 해야 한단 말인가?

다시금 시작은 나를 제대로 알아가는 것, 그러기 위해서 나 자신의 내면을 오롯이 바라보는 것부터이다. 신간 『상처받지 않는 연습』은 바로 그 시작을 위한 책이다. 융 심리학의 기본 원리를 통해 자기 내면을 제대로 들여다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마음의 습관에 따라 구분한 융의 성격 유형 분석을 통해 내가 어떤 사람인지(자아), 억눌린 또 하나의 나(그림자)는 또 어떤 모습인지 이해하고, 내 주변 사람들의 성향을 파악함으로써 외부 자극에 상처받지 않고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해준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