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앨리스 선을 말하다

앨리스 선을 말하다

저자
시게마츠 소이쿠 저/김용기 역
출판사
스타북스
출판일
2016-05-13
등록일
2016-10-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스님에게 배우는 생각 청소와 마음 테라피
선과 앨리스가 나를 만나는 아름다운 이야기
스티브 잡스처럼 선을 통하여 생각과 마음을 일치한다
부정적인 것들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동심의 세계로 안내한다

세계 문학과 불교 선사상의 접점을 찾는 소중한 시도

현대사회는 많은 것이 넘치는 사회이다. 쏟아지는 정보와 물질로 사람들은 쉽게 혼란에 빠지거나 길을 잃는다. 최근 들어 ‘비움’을 강조하는 목소리가 커지는 것도 이 때문일 것이다. 불교의 선(禪)은 깨달음에 도달하기 위해 마음을 비우라고 말한다. 선은 많은 말보다 순수한 느낌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 저자는 현대문학에서 찾을 수 있는 선사상을 소개하고 풀어냄으로써,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선을 ‘느끼도록’ 한다. 그가 인생의 진리를 찾고 불교의 도를 닦는 선승이자 영미 문학 연구자이기에 가능한 일일 것이다. 동시에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문학을 다른 각도에서 보고 현대인의 마음속 질병, 사회의 문제의식을 공유하고자 한다.

인간은 풍요로워졌고 기술은 발전했지만, 너무 많은 것을 파괴했고 마음은 빈곤해졌다. 점점 속물적이 되어 인간성의 소중함을 잃어 가는 시대이다. 저자의 통찰력은 풍요 뒤에 감춰진 빈곤, 허상을 꿰뚫는다. 이 책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거울 나라의 앨리스』를 포함한 영미 현대 문학과 일본의 하이쿠 등 고전을 종횡무진하며 참된 가치에 다가가고자 한다.. 문학 속에서 불교의 진리를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것은 문학이 인생을 이야기하기 때문이며 불교 또한 마찬가지일 것이다. 살면서 갖는 고민과 괴로움은 마음에서 올 때가 많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그리고 불교의 선사상을 만나면서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