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교황과 98시간

교황과 98시간

저자
김근수,김용운 공저
출판사
메디치미디어
출판일
2014-11-19
등록일
2015-01-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100일을 되새기다”
가톨릭 신자로서 교황을 밀착 취재한 기자의 면밀한 기록,
프란치스코 교황에 정통한 신학자의 깊이 있는 해설


『교황과 98시간』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한국에서 보낸 98시간을 면밀하게 담은 ‘교황 방한 기록집’으로, 프란치스코 교황에 정통한 한국의 해방신학자 김근수와, 교황 방한 기간 동안 가장 많은 공식 일정을 근접 취재한 김용운 기자가 함께 썼다.

저자 김근수는 교황 방한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에 대해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생각해보았다. 첫 번째는 가난한 사람에게 눈을 돌리라는 것이고, 두 번째는 교회 밖으로 나가 사회에 눈을 돌리라는 점, 세 번째는 한국 교회가 자기개혁에 힘써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또 다른 저자이자 가톨릭 신자이기도 한 김용운 기자는 교황이 한국에 머무는 동안 공식 일정은 물론이고 언론에서 보도하지 않은 비공식 행보에 대해서도 생생하게 전달하였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평소에도 검소한 몸가짐과 낮은 곳을 살피는 행보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한국에서도 교황은 세월호 유가족을 비롯해 장애인과 위안부 할머니 등 사회적 약자 및 소수자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많이 가졌다. 특히 마지막 날 명동 미사에서는 제주 강정마을 주민과 밀양 송전탑 주민, 용산 참사 피해자 등을 미사에 초청해 위로했다. 사람을 만나는 데 차별을 두지 않았다. 교황이 한국에서 머문 98시간 동안 보여준 모든 행동과 말씀, 정부 공직자는 물론이고 종교 지도자와 청년들에게 전하는 모든 메시지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