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프란치스코와 프란치스코

프란치스코와 프란치스코

저자
김은식 저/이윤엽 그림
출판사
이상한도서관
출판일
2014-09-17
등록일
2019-06-21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교황 프란치스코가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힘은 무엇일까?
교황 프란치스코를 통해 남과 더불어 잘 살아가는 환대의 정신을 배운다!


2013년 10월, 이탈리아의 앞바다에서 500여 명의 아프리카 난민들이 탄 배가 전복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구조대는 그들이 허우적대는 것을 뻔히 보고도 불법이민자라는 이유로 구조하지 않았고, 결국 3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그대로 숨지고 말았다. 한국의 세월호 침몰 사고를 너무도 빼닮은 이 비인간적인 참사에 대해 교황 프란치스코는 분노를 금치 못했다. 그는 돈이 주인이 되고 인간성은 몰락해버린 이 비참한 세상을 바꾸자며 목소리를 높였다.

“뉴스에는 주가 지수가 2포인트 떨어진 소식은 나오지만, 늙고 가난한 사람이 거리에서 죽었다는 소식은 나오지 않는다.”라는 말로 세상의 비정함을 성토하며, 교회와 경제 시스템에 대한 강력한 개혁을 추진하고 있는 교황 프란치스코! 어떤 경제학자보다도 뜨겁고 어떤 사회학자보다도 용기 있는, 세상을 향한 그의 따뜻한 가슴은 어디에서 시작한 것일까? 바로, 그가 교황명을 물려받은 ‘아시시의 성자 프란치스코’에게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현실의 교황’을 ‘역사의 성자’를 통해 입체적으로 조명한 책이다. 역사상 가장 예수의 삶을 따라 살았다고 평가받는 이탈리아 아시시 출신의 성자인 프란치스코는 지나친 부의 축적을 거부하며 평생을 힘없고 가난한 이들과 함께했다. 이 책은 성자 프란치스코의 감동적인 생애와 더불어, “가난한 사람을 잊지 않겠다.”라는 의지로 그 이름을 교황명으로 택한 교황 프란치스코의 치열했던 삶을 보여준다. 이 두 프란치스코가 온몸으로 지켜낸 진정한 환대와 가난의 정신은 무한 경쟁 속에 살아가는 이 땅의 청소년뿐만 아니라, 세월호 참사 이후 부가 부당하게 축적되는 이 세상을 어떻게 헤쳐 나갈 것인가 진정 고민하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인간성 회복'과 '함께 산다는 것'에 대한 뛰어난 영감을 제공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