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클레오파트라의 딸 2

클레오파트라의 딸 2

저자
프랑수아즈 샹데르나고르 저/최정수 역
출판사
다산책방
출판일
2014-09-01
등록일
2015-01-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공주에서 노예로, 노예에서 다시 한 나라의 여왕으로 제국을 일으킨 한 여인의 드라마틱한 실화! 출간 즉시 15만 부가 팔린 베스트셀러 프랑스 최고의 역사소설가 프랑수아즈 샹데르나고르 최신작!

이집트의 여왕 클레오파트라와 로마 최고사령관 마르쿠스 안토니우스. 공쿠르 상 심사위원이기도 한 프랑스 역사소설의 여왕 프랑수아즈 샹데르나고르는 이 셀레네 공주의 운명에 주목하여 그녀의 숨겨진 자취를 되살려냈다. 샹데르나고르의 힘 있고 장엄한 문장을 통해 프톨레마이오스 왕조와 그 마지막 후예의 드라마틱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머나먼 사막 한가운데의 황폐한 도시 마우레타니아를 향한다. 과연 그녀는 잃어버린 자신의 왕국을 되살릴 수 있을 것인가. 프랑스 정계의 중심에서 활약했던 여성 천재가 써내려간 로마와 이집트 역사의 섬세하고 드라마틱한 이야기로 독자들을 이끈다.

책 말미에 수록된 30여 쪽에 달하는 ‘저자의 말’에서도 엿볼 수 있듯, 작가는 고대사를 집필할 때 소설가가 떠안을 수밖에 없는 치명적인 함정을 방대한 지식과 고증으로 뛰어넘어 로마와 이집트의 가장 화려한 시기를 재구성해냈다.

무엇보다도 작가가 염두에 둔 것은 주인공인 셀레네 공주와 그녀의 어머니, 그리고 이집트 프톨레마이오스 왕조의 찬란한 영광과 안타까운 운명이다. 실존인물인 클레오파트라 셀레네 2세는 기원전 40년에 출생했고, 열 살이 되던 해에 로마로 끌려가서 포로로 생활했으며, 결국에는 누미디아 왕가의 후손 유바 2세와의 결혼을 통해 황량하게 버려져 있던 마우레타니아를 왕국으로 일으켜 세운 역사 속의 위대한 여성의 이야기가 담긴 책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