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동의보감 디톡스

동의보감 디톡스

저자
방성혜 저
출판사
리더스북
출판일
2014-07-18
등록일
2014-09-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디톡스 열풍 속에 모두가 놓치고 있는
자연 해독의 비밀”

주방이나 욕실의 하수구가 막히면 어떻게 될까? 더러운 잔류물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해 악취가 진동하고, 막힌 곳에 뚫릴 때까지는 당장 씻을 수도 음식을 만들 수도 없다. 깨끗한 집에서 쾌적하게 살려면 찌든 때가 쌓인 배수관을 그대로 방치하거나 하수구에 마구 쓰레기를 버려서는 안 된다. 적당한 때에 청소를 해 주고, 막힐 만한 찌꺼기들은 애초에 함부로 내버리지 말아야 한다.

사람의 몸도 마찬가지이다. 먹고 마시는 일상생활 속에 우리 몸에서는 매일 쓰레기가 생기고, 이는 땀이나 호흡, 대변, 소변을 통해 자연스럽게 몸 밖으로 배출된다. 만일 인체의 하수관이 막히면 일상적인 생명활동에 지장이 따른다. 하수구를 통해 밖으로 배출되어야 할 쓰레기가 몸 안 곳곳에 쌓여 우리 몸을 공격하는 치명적인 ‘독소’가 되기 때문이다. 즉, 우리 몸에 생기는 모든 문제는 이 독소에서 비롯된다. 마땅히 배출되어야 할 독소가 몸에 쌓이면 비만을 비롯해 만성 피로, 피부 질환, 알레르기는 물론 당뇨, 심혈관계 질환, 암 등 생명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질환을 일으키게 된다.

안타깝게도 현대인은 독소를 일으키는 온갖 유해 환경 속에 살고 있다.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은 물론이고, 미세 먼지가 가득한 공기, 친환경과는 거리가 먼 주거 형태 등 온갖 독소에 둘러싸여 있다. 과도한 경쟁으로 인한 스트레스 역시 독소가 되어 몸과 마음을 병들게 하니, 실로 독소의 바다에 빠져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우리 몸에서 병(炳)을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이 바로 몸에 축적된 ‘독(毒)’이라고 했다. 입을 통해 들어온 음식이 그 첫 번째이고, 바르지 못한 생각이 불러일으키는 온갖 부정적인 감정이 그 두 번째이다. 15년간 오로지 동의보감을 연구해 온 저자는 동의보감 의학이 바로 자연 해독의 결정체이며, 동의보감에 수록된 자연의 이치대로 섭생을 바꾸면 우리 몸은 저절로 정화된다고 말한다. 독이 빠지면 살은 저절로 빠지며, 내 몸을 괴롭히는 온갖 질병에서도 해방될 수 있다는 것이다.

웰빙, 힐링 등의 트렌드의 영향으로 해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이 책은 ‘비우고 없애는’ 동의보감의 해독의 원리를 현대적 관점에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일체의 화학적 약물 없이 오로지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내 몸 안의 독을 없애는, 이른바 ‘동의보감식 자연 해독’이다. 이러한 동의보감식 자연 해독법으로 비만을 비롯한 온갖 고질적인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수백 명이 가볍고 건강한 몸을 되찾았다. 책에 소개된 해독 여행에 동참하는 동안, 내 몸 안에서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