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여덟 빛깔 육아 노하우
미리보기

여덟 빛깔 육아 노하우

저자
류현주, 공혜민, 양정원, 용윤아, 이진명, 이체신, 이현숙, 최은숙 저
출판사
글담다 출판사
출판일
2024-07-02
등록일
2024-09-06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육아서와 교육서를 읽는 독서모임인 [좋은 엄마 독서모임]을 운영하고 있는 독서리더 류현주입니다. ‘출산’이라는 이름으로 우리에게 선물처럼 다가온 아이는 자신의 존재를 온전히 부모에게 맡기게 됩니다. 새로운 생명체가 우리 가족이 되었다는 설렘도 잠시 아이와 함께 하는 ‘육아 전쟁’은 시작됩니다. 얼마나 힘들고 치열하면 ‘전쟁’이라는 표현까지 썼을까요? 부모에게 살짝 미소를 짓거나, 아장아장 걸어오기만 해도 마냥 예쁘기만 했던 아이가 자라면서 육아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합니다.

아이가 자라면서 떼를 쓰고, 반항하고 대들기도 하면서 부모와의 관계가 삐걱거리기도 합니다. 아이의 낯선 모습을 보면서 ‘마냥 예쁘고 사랑스럽기만 했던 예전의 그 우리 아이가 맞나?’라는 생각까지 들게 하지요. 우리가 직면하는 육아 문제에 대하여 너무나 힘들기도 하고, 때로는 ‘나의 무지로 인하여 아이를 망치고 있는 것은 아닌지?’라는 생각에 두렵기도 합니다. 하지만, 나의 역할이 무섭고 두렵다고 해서 도망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성별은 같은데 성향이 전혀 다른 세 아이를 키우다 보니 첫째 아이의 육아 방법이 다른 아이에게는 다르게 작용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왕 해야 하는 육아라면 더 잘 해내고 싶어서 부모교육을 듣고, 육아서를 읽으면서 도움을 많이 받았답니다.

아이마다 기질과 성향도 다르고, 생활하고 있는 환경도 전혀 다르기에 우리 아이에게 맞는 육아법이 다른 아이에게는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육아의 기본이 되는 대원칙은 존재합니다. 주위에 떠돌아다니는 ‘~카더라’ 통신의 이야기보다는 제대로 된 전문가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실천을 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육아하면서 ‘힘들고 고민될 때 누군가와 힘듦을 나누고, 조언을 구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바람이 늘 있었답니다. 급한 사람이 우물을 판다고 그러한 소통의 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육아서를 읽는 독서모임인 ‘좋은 엄마 독서모임’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책에서 말하는 좋은 내용을 실천으로 옮겨서 더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한 취지의 독서모임입니다. 독서모임을 진행할 때도 일 년 동안 장기 모임으로 계획을 했고, 멤버분들의 자녀 연령에 제한을 두지 않았고 독서 모임을 진행하며 조언을 하고 격려를 해주는 방식을 취했습니다. 책 구성도 대화법, 기질, 교육서, 성교육 책까지 다방면의 책을 구성해서 육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이 책은 좋은 엄마 독서모임에 참여하신 분들이 그동안 자신이 읽고 좋았던 육아서를 추천하고, 자신만의 육아 팁을 나누고자 기획하였습니다. 평생 이루고 싶은 ‘좋은 엄마’가 되고 싶다는 바람에서 시작한 우리들의 육아 이야기가 여러분의 육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