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함께 가는 길은 외롭지 않습니다
- 저자
- 이재명 저
-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 출판일
- 2022-09-14
- 등록일
- 2024-05-0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0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낮은 자세로 국민과 소통하며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 싶은 이재명의 진심공약이행률 전국 1위, 무상복지 지원, 청년수당 지급, 재난지원금 지원 등 그동안 시민의 행복을 위해 앞장서온 이재명은 소셜 네크워크 서비스(SNS)를 적극 활용하며 국민과 가장 활발하게 소통하는 정치인이다. 공정한 사회를 위해서 할 말은 꼭 했고, 누구나 평등하게 행복한 사회를 살아갈 수 있는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어디서든 항상 낮은 자세로 국민과 소통하면서, 정의를 실현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그의 정치 행보는 ‘이 사람이라면 할 수 있다’는 신뢰를 국민에게 심어주었다.이 책은 정치인 이재명의 첫 자전적 에세이로 2017년에 출간된 『이재명은 합니다』의 개정판이다. 가난한 소년공이었던 시절, 팔에 장애를 입고 자살까지 시도했던 굴곡진 삶, 인권변호사가 되어 여러 시민운동에 가담한 일, 정치 신인 시절 정책을 수행하며 겪었던 위기의 순간들, 한국 정치에 대한 생각과 고민 등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인간 이재명’의 모습을 재조명하기 위해 새 옷으로 갈아 입혔다. “모일 때 두려움은 힘을 잃고, 함께할 때 진실은 용기를 낸다”는 그의 말처럼, 외롭게 분투했던 그의 인생이 국민 덕분에 희망으로 변화했음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1964년 경상북도 안동의 깊은 산골에서 태어났다. 가난한 집안 사정으로 초등학교 졸업 후 성남시 상대원동의 공단에 있는 동아고무 라는 공장에서 소년공 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야구 글러브 공장에 다닐 때 프레스에 왼쪽 팔뚝이 찍히고 마는 산업재해를 당하면서 장애인 6급 판정을 받았다. 이 때문에 군대도 면제되었다. 열일곱 살 사춘기 시절 장애인이라는 사실과 희망 없는 현실에 자살도 시도했으나 죽을힘으로 살기로 작정 하고 처절하게 공부에 전념했다. 그 결과 1년 만에 중학교 검정고시, 고등학교 검정고시를 거쳐 중앙대학교 법대에 장학생으로 입학했다.
사법고시에 합격한 이후 인권변호사로 활동했으며 종합병원 폐업으로 의료 공백이 생긴 성남 본시가지에 시립의료원 설립을 주도했다. 그러나 시의회의 반대로 무산되자 깊은 절망감과 무기력에 빠지면서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바로 시민운동 대신 문제를 직접 해결하고자 정치 참여를 결심하게 된 것이다.
지난 2006년 당시 열린우리당에 입당하면서 본격적인 정치 생활을 시작했고, 2010년 성남시장에 당선된 이후 시정활동을 이어갔다. 여의도 정치 와 거리가 먼 정치인으로 알려지면서 기성 정치권에 실망한 유권자들의 지지를 얻었다.
그는 계파와 상관없이 독자적인 행보를 보이며 성남시 시민들과 소셜 네트워트 서비스SNS 등을 이용해 활발하게 소통하고, 시민의 복지를 위해서라면 중앙정부와 정치권에 직언을 마다하지 않는 사이다 시장 으로 유명세를 얻었다. 2017년 1월 23일, 성남시 상대원동의 오리엔트시계 공장에서 그는 적폐청산, 공정국가 건설 이라는 제 꿈이 곧 국민 여러분의 꿈 이라며 대권도전을 정식 선언했다.
목차
01 고난의 시간에서 배운 인생의 선물희망은 ‘희망밖에 없는 자’의 편이다 속은 여리지만 겉은 강철처럼 단단하게대학 친구와의 특별한 약속바른말은 거짓말보다 강하다민심의 따스함으로 배를 채운 시간들02 함께 웃을 수 있는 길을 향해 방을 옮깁시다, 가장 낮은 곳으로사람 속에 길이 있다진정한 보수의 가치를 되찾을 시간골목길에서 사람의 마음을 만나다내가 품은 다섯 번째 꿈 미소를 잃어버린 사람들을 위하여03 외롭고 힘든 싸움을 이겨낸 용기의 원동력인생의 시련은 성장의 밑거름이 된다함께 뜻을 모을 때 바꿀 수 있는 것들나를 세 번 울린 시민운동강한 자를 억누르고 약한 자를 돕는다99퍼센트의 서민을 위한 혁명04 누구나 평등한 사회를 위한 밑그림머슴처럼 우직하게, 살림꾼처럼 부지런하게이제는 행복을 위해 함께 싸워야 할 때모두가 활짝 웃을 수 있는 나라시민운동을 하면서 깨달은 것들우리 세대에서 역사의 굴레를 끊어내야 한다더불어 잘 사는 행복 사회를 꿈꾸며에필로그: 변방에서 배운 귀중한 자산